본문 바로가기
  • AI (Artificial Intelligence)

2017/036

목표를 이루는 시간 관리법 목표를 이루는 시간 관리법 많은 사람이 시간이 없다는 고민을 많이 토로한다. 특히 직장인은 더 그렇다. 하지만 한 번 정도는 진지하게 생각해 봐야 하는 부분이 있다. 정말로 우리는 시간이 부족한가? 혹시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귀한 시간을 흘려보내지는 않는가? 내(신 박사) 대학원 시절에는 어떤 강압적인 통제가 없었다. 일주일에 한 번 있는 연구실 회의 때 발표할 수 있는 자료를 준비하는 정도가 유일한 통제였다. 회의 발표도 별로 어렵지 않았다. 하지만 나는 그룹 회의를 매번 통과하려고 대학원을 간 것은 절대 아니었다. 당연히 박사 학위를 받는 것이 표면적 목표였고, 박사 학위에 걸맞은 통찰력 및 탐구능력을 습득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였다. 나는 어느 날 가만히 앉아 자신의 연구 및 학습 시간과 밀도를 들여.. 2017. 3. 31.
CV 작성법 모음 아직 완성된 문서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필요한 내용만 간추려서 제가 이용하려고 임시적으로 작성한 것이니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Edward - CV 란? 영문 이력서를 미국에서는 Resume라고 하고, 영국에서는 curriculum vitae, 줄여서 C. V.라고 한다. 그밖에 personal history라고 하기도 한다. 제목을 붙일 때 희망하는 회사가 미국계인가 영국계인가에 따라 구별하여 사용할 수 있다. 당장 이곳에서 쓰일수있는사람을 채용하는것같애요. 영어가 많이 쓰이면 영어도 중요하겠구요. 프로그래머로 혼자 완성할수있는거라면 영어가 다소안되도 채용을 하기도하고요. 너무 조바심내지마세요. 저도 인터뷰도 보고 이력서도 많이 넣었고 시간도 몇개월걸렸습니다. 회사에서도 외국인채용할때 제일중요.. 2017. 3. 8.
[News]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 SW로 통신장비 통합관리… 트래픽 폭증 미리 막는다 5세대(G) 통신시대를 앞두고 세계 이동통신 업계가 기술 주도권 싸움을 치열하게 펼치고 있습니다. 5G는 통신 속도의 향상을 넘어 기존 하드웨어(HW) 중심의 네트워크에 소프트웨어(SW) 지능이 결합돼 통신의 혁신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통신 사업자들은 데이터 사용량의 폭발적 증가 추세에 대응해 망 부담을 줄이고 이용자의 체감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차세대 네트워크 진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란?= 5G 기술의 핵심으로 꼽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Network Function Virtualization)입니다. NFV는 유무선 네트워크 장비에 가상화 기술을 적용, HW 중심의 네트워크 기능.. 2017. 3. 3.
[기고] 5G 이동통신 시스템의 개념 및 특징 Concept and Characteristics of 5G Mobile Communication SystemsJanuary 05, 2015 | By 이호원 교수 (국립한경대학교 전기전자제어공학과)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3GPP LTE, LTE-A 시스템을 보통 4세대 (4G) 이동통신 시스템이라고 이야기 한다. 그렇다면 과연 5세대 (5G) 이동통신시스템이란 무엇인가? 5G 이동통신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서 우리는 먼저 모바일 서비스의 메가트렌드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M1. 트래픽 양 증가] 첫째, 최근 멀티미디어 및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등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서 모바일 트래픽 양이 엄청난 속도로 늘어나고 있으며, Internet of Things (IoT, 사물인.. 2017. 3. 3.
[Publication] CEWIT 2013 CEWIT 2013 Processing and Negotiation of Packet Traffic on Software Defined Network Controller Reference : http://www.stonybrook.edu/happenings/research/cewit-2013/ 2017. 3. 2.
PINPOINT 란 PINPOINT란대규모 분산 시스템의 성능을 분석하고 문제를 진단, 처리하는 java 플랫폼.네이버에서 2012년 7월 부터 개발을 시작하여 14년 말에 배포하였다.(PINPOINT 뜻 : 원인을 콕! 집어내다) 기능 1. 서버 맵 - 대상 서버와 연결된 다른 서버와의 관계 다이어그램 2. 스캐터 - 요청별 응답시간에 따른 그래프 3. request detail - 스캐터에서 선택된 요청의 스택트레이스 뷰 4. 에러 발생 요청 표시 - 에러가 발생한 요청 빨간색으로 표시 5. 서버의 jar목록 표시 - 서버에 접속하지 않아도 관련된 jar 목록 확인 가능 구성 1. DB - HBase(하둡 분산 데이터베이스 기반) 2. Web UI로 view적으로 보여줌 3. Collector - Web UI를 보여주는.. 2017. 3.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