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I (Artificial Intelligence)
Introduce/Memos

Engineer란?

by 로샤스 2018. 5. 2.

어느덧..

나는 Senior Software Engineer라는 타이틀을 얻게되었다.

Developer와 Engineer의 차이가 모호한 상태에서 Engineer란 무엇이고,

이 사람들은 나에게 어떠한 능력을 요구하는가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다.


What's The Difference Between a Developer and an Engineer?

수많은 글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차이를 명확하게 아는 사람은 별로없다.


Developer 가 개발에 좀 더 치중 하였다면, Engineer 는 이를 포괄하여 더 많은 것들을 할 수 있는 이러한 뉘앙스를 보여준다.

대충 이러한 내용으로 내 머리에 저장하고, 다시 Engineer 가 뭘까 고민해 보았다.

사실.. 이런 것을 고민 할 나이는 아닌 것 같고, 고민 할 시간도 없는데,

문득 내가 뭘해야 하는가에 대한 의문에서 부터 그 궁금증은 더해갔다.


어떤 사람이 써놓은 글귀가 나를 그 궁금증에서 조금이나마 해소되게 해주었다.


공학에 대해 정의:

'' 한문으로 하면, '' 입니다. 여기서 위의 '' 과학이고, 아래의 '' 현실입니다. 그럼 공학이란 위의 '' 아래의 '' 이어주는 '|' 것을 뜻 함.

, 과학과 현실을 이어주는 학문이 공학이라고 정의.


그래 나는 꿈을 현실로 만들어 주는 사람이다.


로샤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