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I (Artificial Intelligence)
Fundamental/Design

기업홈페이지제작 자세히 알아보기

by 로샤스 2014. 6. 17.

기업홈페이지 구축이 관련하여 고민중이신가요?

 

인터넷보급율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남에 따라서 홈페이지란 기업에게는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조건

이라고도 할수 있습니다. 국내엔 정말 많은 에이전시 업체들이 있지만 어떤업체에서 홈페이지를 제작하느냐에 따라 매출이 상승 및 하락 기업이미지 상승 및 하락 등 결과물에 대해서는 차이점이 생기게 됩니다. 결과에 차이점이 나는 이유중에서는 정말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크게 몇가지로 나눠본다면 바로 홈페이지에 철저한 기획안이 들어가지 않앗다거나 디자인 퀄리티가 떨어진다거나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사이트에서 찾기가 용이하지 않을 때가 아닐까 합니다.

 

 

1.기획안이 들어가지 않아 회사의 IDENTITY가 느껴지지 않는다.

 

홈페이지 제작시 템플릿 사이트,기획형 사이트 여러가지 형태의 사이트들이 있는데 여기서 말하는

템플릿 사이트란 전체적인 홈페이지디자인이 짜여진 틀안에서 간단한 텍스트나 이미지만 변경을 하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당연히 짜어진 틀안에서의 간단한 수정만 이루어지기 때문에 홈페이지 제작비용이 굉장히 저렴한것이 장점이겠지만 반대로 인터넷상에 똑같은 홈페이지가 여러가지 존재하여 독창성이없다거나 만들어진 디자인이기 때문에 회사의 IDENTITY를 제대로 반영할 수 없다는 점 등 확실히 저렴한 가격에 홈페이지 만들수는 있지만 템플릿홈페이지로는 기업의 이미지 향상 및 마케팅 상승 효과를생각할수는 없습니다. 그에 반에 기획형 홈페이지는 계약체결 후 상호 담당자들간의 충분한 미팅을 통하여 기업이 원하는 방향과 전문적인 웹기획자의 UI설계 메뉴구조도 등 홈페이지 기초 작업부터 오픈작업까지 지속적인 대화를 통해 홈페이지 제작에 들어가게 됨에 따라 템플릿 사이트보다는 훨씬 더 매출상승의 효과를 기대할 수가 있습니다.

 

 

2.기업홈페이지는 디자인 우선이다? No 정보 전달이 우선이다.

많은 업체들이 홈페이지를 제작시 요구사항중에 첫번째는 디자인을 이쁘고 고급스럽게 해달라는 말들을 많이 하신다. 과연 디자인이 고급스럽고 이쁘다는 기준은 어떤것일까?.. 당연히 너무 저퀄리티의 디자인이라면 문제가 되겠지만 디자인에만 촛점을 맞추다 보면 기업홈페이지의 가장 큰 목적인 정보 전달이 안 되어 유명무실한 홈페이지가 되어 버리고 만다. 눈으로 보았을때 이미지나 플래시를 활용하여 화려한 이미지보다는 정보제공에 맞추어진 디자인이 바로 기업홈페이지의 기본 컨셉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기업홈페이지제작은 소비자가 과연 기업을 상대로 하여 어떤 정보를 원하고

어떤 목적을 위하여 사이트에 방문할 가능성이 가장 높을것인지 라는 부분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무턱대고 디자인 시안을 내미는 업체보다는 소비자와 원활히

소통 가능한 컨셉의 시안을 선택해야 할 것 입니다.

 

 

 

 

 

 

 

 

 

출처 : http://blog.naver.com/chojh1178/901397944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