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I (Artificial Intelligence)
Project/Planning

2. 전체프로젝트 일정 관리

by 로샤스 2014. 6. 17.

 전체프로젝트스케쥴_201201_v1.0.xls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파일은 단일 프로젝트만 일정관리 하는것이 아니고 전체 프로젝트 (회사에서 진행되고 있는 전체 프로젝트가 되겟죠^^?)를 조율하면서 전체적인 PM(일정을 관리하시는 프로젝트 매니저)의 역활을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시는 문서입니다. 바로 전체 스케쥴표 이구요. 

각 프로젝트 별 정보와 구성원 및 진행 상황, 일정 등을 확인 하실 수 잇습니다.

 

 

 

각 파트별로 색깔은 틀린것으로 설정하여 (기획/디자인/개발) 알아 보기 쉽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측에 날짜부분에 일정을 체크하는것도 해당색상에 맞쳐서 하는 것이 좋겟지요.

프로젝트의 기본 정보 분만 아니라 프로젝트의 특이사항도 기재할 수 있기 때문에 전체 회의때 각 파트별로 공유를 할 수 있다면 지금 진행이 되고 있는 프로젝트의 문제점도 빠르게 파악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 단일프로젝트만 진행을 한다면 일정에는 그리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그러나 한사람이 다수에 프로젝트를 일정관리를 할때 언제나 문서를 최신화 하여 그때 그때의 일정을 체크 할 수 있다면 모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실 수 잇으실 겁니다!!^^

 

 

 

 

 

 

 

 

 

출처 : http://blog.naver.com/chojh1178/901397944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