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I (Artificial Intelligence)
Informatioin/News

윈드리버, 인텔 DPDK지원을 통한 고성능 패킷 처리 성능 제공

by 로샤스 2014. 4. 16.
  • - 인텔 데이터 플레인 개발 키트(DPDK)에 대한 지원 및 서비스 제공 
    - 인텔 DPDK와 윈드리버 리눅스 통합, 패킷 처리 속도 대폭 향상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6월 04일 -- 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부문 선도 기업인 윈드리버(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kr)는 인텔의 ‘데이터 플레인 개발 키트’(Data Plane Development Kit, 이하 인텔 DPDK)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지원, 교육 및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리눅스 운영체제 상에서 개발작업을 진행하는 고객들은 이러한 지원 사항들을 통해, 최신 인텔 프로세서 기반의 고성능 네트워킹 솔루션 개발 작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4G 네트워크 및 모바일 기기의 지속적인 증가로 데이터 통신량이 폭증함에 따라, 네트워크 장비 공급사들은 극심한 네트워크 부하를 감당하기 위해 더 많은 패킷 처리 속도와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 능력이 필요해 졌다. 이에 대해 윈드리버 리눅스는 인텔 DPDK와 완벽하게 통합되어, 빠른 패킷 처리를 위한 고성능의 최적화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윈드리버 코리아의 이창표 지사장은 “인텔DPDK는 인텔 기반의 프로세서로부터 강력한 패킷 처리 성능을 제공한다”며, “인텔DPDK의 고속 패킷 전송 성능을 IPsec과 같은 프로토콜 및 DPI(Deep Packet Inspection)와 같은 애플리케이션과 조합하게 되면, 다양한 네트워크 요소, 보안 기기, 모바일 및 브로드밴드 엣지 장비 등을 위한 고성능 솔루션 개발이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윈드리버 리눅스 사용 환경은 물론 기타 리눅스 배포판 사용 환경에서도 개발 작업 시 인텔 DPDK 및 윈드리버 전문성이 주는 이점을 활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윈드리버는 인텔 DPDK 솔루션을 위한 아키텍처 컨설팅, 디자인 및 통합, 프로토콜 포팅, 성능 조율 및 검증 등의 서비스 제공함으로써,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인텔 DPDK솔루션 구축, 통합, 관리 작업을 지원하고 있다. 

인텔 커뮤니케이션 인프라 부서의 스테판 프라이스(Stephen Price) 마케팅 이사는 “윈드리버는 인텔DPDK를 위한 개발, 지원, 서비스 그리고 통합에 이르는 완전한 라이프 사이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통합 작업을 지원하고, 인텔 아키텍처 상에서 고성능 패킷 처리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윈드리버 리눅스와 통합된 인텔 DPDK를 사용해 센서리 네트웍스 하이퍼스캔 DPI 소프트웨어를 구동했을 때, 인텔 DPDK없이 동일하게 진행된 테스트에 비해 30%까지 성능이 향상되었다. 

센서리 네트웍스 사브 고살(Sab Gosal) CEO는 “하이퍼스캔 소프트웨어는 인텔 DPDK 및 멀티 코어 인텔 아키텍처에 최적화된 윈드리버 리눅스를 통해, 강화된 네트워크 보안 및 점검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유선 속도로 DPI를 전달하게 되었다”며, “이 통합 솔루션은 DPI기능을 쉽게 구축하고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자 하는 네트워크 장비 공급사들에게 최적의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윈드리버는 임베디드 업계에서 가장 큰 지원 조직을 갖추고 있는 기업 중 하나로, 전세계 지원 센터에 10년 이상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경력을 지닌 150여명의 엔지니어들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윈드리버는 완벽한 고객 지원 능력을 인정하는 골드 스탠다드 인증인 SCP (Service Capability and Performance) 인증을 획득했으며, 2012 마켓 툴 ACE 어워드에서 전세계 지원 부문 고객만족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참고 자료] 
윈드리버와 인텔은 데이터 플레인 애플리케이션의 빠른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인텔 DPDK 및 차세대 인텔 Xeon® 프로세서에 최적화된 윈드리버 리눅스를 포함, 임베디드 개발 킷을 함께 개발해 냈다. 인텔 DPDK는 윈드리버 개발 환경에 포함되어 제공되며, 윈드리버 워크벤치 개발 툴과 완전히 통합되어 공급된다. 평가 킷에 대한 정보는 http://www.esaa-members.com/recipes/recipeSummary/... 에서 확인 가능하며, 인텔 아키텍처의 패킷 처리 및 관련 소프트웨어 툴, 에코 시스템 에 대한 더 정보는 아래 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다.http://www.intel.com/p/en_US/embedded/hwsw/techno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