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I (Artificial Intelligence)
Informatioin/News

윈드리버, 인텔 DPDK지원통한 고성능 패킷처리 성능 제공

by 로샤스 2014. 4. 16.

[경제투데이 김태균 기자] 윈드리버(지사장 이창표)는 인텔의 ‘데이터 플레인 개발 키트’(인텔 DPDK)기반의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지원, 교육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리눅스 운영체제에서 개발작업을 진행하는 고객은 이런 지원을 통해 최신 인텔 프로세서 기반의 고성능 네트워킹 솔루션 개발작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4G네트워크와 모바일 기기 증가로 데이터 통신량이 폭증해 네트워크 장비 공급사는 네트워크 부하를 감당하기 위해 많은 패킷처리 속도와 체계적인 데이터관리 능력이 필요해 졌다. 이에따라 윈드리버 리눅스는 인텔 DPDK와 통합돼 빠른 패킷처리를 위한 고성능의 최적화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창표 지사장은 “인텔DPDK는 인텔 기반의 프로세서로부터 강력한 패킷처리 성능을 제공한다”며 “인텔DPDK의 고속패킷 전송성능을 IPsec과 같은 프로토콜 및 DPI(Deep Packet Inspection)와 같은 어플리케이션과 조합하면 다양한 네트워크 요소, 보안기기, 모바일 및 브로드밴드 엣지 장비 등을 위한 고성능 솔루션 개발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균 기자 ksgit@

 

 

 

 

 

 

 

출처 : http://isplus.liv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8367490&ctg=1601&tm=i_lf

 

 

 

 

 

 

댓글